EU에서는 EU261/2004 규정을 통해 항공편 지연 및 취소에 대해 지원과 보상을 실시한다.
만약, 항공편이 지연 및 결항이 되었다면 3가지를 확인해야 합니다.
항공사측에서 제공해 주는 대체 항공편이 하루를 넘기거나 야간이나 새벽시간이라면 숙박이 필수이므로 필요하다면 호텔비용, 식사비 등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항공사 공식 홈페이지나 앱(App)에서 피드백(Feedback)을 신청하면 됩니다.
다만, 대부분 외국국적항공사이기 때문에 영어(English)작성하는것이 좋습니다.
피드백 내용에는 항공편 정보와 승객명, 탑승번호 혹은 코드를 같이 입력하면 빠르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.
대부분 항공사에서는 신청한 승객들에게만 보상을 해주기 때문에 미리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.
유럽에 여행 갈 일이 있다면 위와 같은 경우 꼭 보상을 받으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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